사회복지

[스크랩] [동영상]지난 16일, 사회복지 일일시민대학 포천고등학교에서

더최고신문 2013. 4. 11. 03:02

지난 16일 포천고등학교 대강당에서는 사회복지법인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사회복지 청소년 일일시민대학이 개최됐다.

 

사회복지 일일시민대학은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정보센터에서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실시해온 년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번 포천고등학교의 요청에 따라 1학년 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의 교육 행사는 오전 12시 학생들의 장애체험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됐다.

▲1강 : 김음강 국제구호단체 대표

▲ 2강 : 박상화 행복가정삼담센터 소장

오후 1시 개회식과 더불어 시작된 이날 강의 1부 순서는 김음강(월드원 국제구호단체)대표가 ‘불가능은 없다 불가능해 보일 뿐이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인식과 차별 없는 가치관을 심어 주었고 2부에서는 박상화 소장 (행복가정상담센터)이 사회복지와 청소년의 바른 직업관에 대해 열강을 했다.

특히 김음강 강사는 하반신 마비라는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며 국내 최초국제 철인 3종경기에 출전하여 완주하는 등, 할 수 있다는 불굴의 혼을 학생들에게 일깨워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 포천고등학교 1971년 개원

행사를 주관한 박창진 회장(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은 개회 인사말에서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해마다 일일시민대학을 실시해 왔는데, 올해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의 꿈나무인 포천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하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과 미래에 대한 직업관을 바르게 설계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포천고등학교 이용주 교장은 평소 학생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인식 함양을 목적으로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의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3년에는 포천고등학교가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장애인 8명이 입학하게 되는데, 이날의 교육이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을 불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 이용주 포천고등학교 교장

 

 

 

행사를 주관한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05년에 설립되어 해마다 사회복지에 관련된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인증관리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 포천시 관내 사회복지협의회 회원 시설은 약 60여개가 있다.

출처 : 아이러브포천`블로그
글쓴이 : 포천미디어 원글보기
메모 :